수학 수업
: 기본적인 수학적 계산에 유용한 방법으로 구성
Math 클래스의 모든 메서드는 정적이며 두 개의 상수만 정의됩니다.
공개 정적 최종 더블 e = 2.7182818284590452354; // 자연 로그의 밑
공개 정적 최종 이중 PI = 3.14159265358979323846; // 파이 비율
수학의 방법
방법/설명 | 예 | 결과 |
정적 이중 복근(더블 A) 정적 수영 선수 복근(수영 선수 f) 정적 int abs(int f) 정적 긴 복근(긴 f) : 주어진 값의 절대값을 반환 |
int i = Math.abs(-10); 더블 d = Math.abs(-10.0); |
나는 = 10 d = 10.0 |
정적 이중 천장(double a) : 지정된 값을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
더블 d = Math.ceil(10.1); 더블 d = Math.ceil(-10.1); 더블 d = Math.ceil(10.000015); |
d = 11.0 d = -10.0 d = 11.0 |
정적 이중마루(double a) : 내림하여 주어진 값을 반환합니다. |
더블 d = 수학 바닥(10,8); 더블 d2 = 수학 바닥(-10.8); |
d = 10.0 d2 = -11.0 |
정적 이중 최대값(double a, double b) 정적 float 최대값(float a, float b) 정적 int max(int a, int b) 정적 긴 최대값(긴 a, 긴 b) : 주어진 두 값을 비교하여 더 큰 값 반환 |
더블 d = Math.max(9.5, 9.50001); int i = Math.max(0, -1); |
d = 9.50001 나는 = 0 |
정적 double min(double A, double B) 정적 플로트 최소값(플로트 a, 플로트 b) 정적 int min(int a, int b) 정적 긴 분(긴 a, 긴 b) : 주어진 두 값을 비교하여 더 작은 값 반환 |
더블 d = Math.min(9.5, 9.50001); int i = Math.min(0, -1); |
d = 9.5 나는 = -1 |
정적 이중 랜덤() : 0.0~1.0 범위의 임의의 double 값을 반환합니다. (1.0은 범위를 벗어남) |
더블 d = Math.random( ); int i = (int)(Math.random()*10)+1 |
0.0<=d<1.0 1<=i<11 |
정적 이중 압력(double a) : 주어진 double 값에 가장 가까운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두 번 반환 그러나 두 정수(1.5, 2.5, 3.5 등)의 중간은 짝수를 반환합니다. |
더블 d = Math.rint(1.2); 더블 d2 = Math.rint(2.6); 더블 d3 = Math.rint(3.5); 더블 d4 = Math.rint(4.5); |
d = 1.0 d2 = 3.0 d3 = 4.0 d4 = 4.0 |
정적 롱 라운드(double a) 정적 롱 라운드(float a) : 소수점 첫째 자리까지 반올림된 정수(long) 값을 반환합니다. 두 정수의 중간은 항상 더 큰 정수를 반환합니다. |
long l = 수학 round(1,2); long l2 = 수학 round(2,6); 긴 l3 = 수학 round(3,5); long l4 = 수학 라운드(4,5); 더블 d = 90.7552; 더블 d2 = Math.round(d*100)/100.0; |
내가 = 1 l2 = 3 l3 = 4 l4 = 5 d = 90.7552 d2 = 90.76 |
* 원하는 자릿수로 반올림된 값 가져오기
1. n의 거듭제곱에 10을 곱합니다.
2. 위 결과에 Math.round( ) 사용
3. 위의 결과를 10의 n제곱으로 나눕니다(숫자에 1을 곱한 값).
예) 소수점 4번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소수점 3번째 값을 얻으려면 1000을 곱하고 1000.0으로 나눕니다.
래퍼 클래스
: 프리미티브 값을 객체로 변환하여 연산을 수행할 때 사용
래퍼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할 때 생성자 인수로 제공되는 각 데이터 유형에 대해 적절한 값을 내부적으로 저장합니다.
래퍼 클래스의 생성자는 모든 데이터 유형의 문자열 또는 값을 매개 변수로 사용합니다.
(문자열을 생성자 매개변수로 제공하는 경우 적절한 문자열을 사용하십시오.)
equals()는 재정의되기 때문에 주소 값이 아니라 객체의 값을 비교합니다.
toString()도 재정의되어 객체의 값이 문자열로 변환되어 반환됩니다.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
int i = new Integer("100").intValue(); //floatValue(), longValue(),...
int i2 = Integer.parseInt("100"); //주로 이 방법 많이 사용
Integer i3 = Integer.valueOf("100");
전)
자동차 상자 : 기본 타입 값을 클래스의 객체로 자동 변환(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코드 추가)
포장 풀기 : 돌아서다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