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을 싣는 밧줄을 묶는 방법

짐을 싣는 밧줄을 묶는 방법

적재된 화물이 원래 적재 위치에서 이동하면서 도로에 떨어지거나 화물이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적재된 화물을 밧줄로 묶고, 화물의 종류와 무게, 재질에 따라 로프의 종류를 달리한다.
이 사실은 화물 파손으로 인한 1, 2차 피해가 발생하거나 도로에 추락할 경우 심각한 재산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한국 사람들은 보통 줄을 줄여서 [막대]라고 표현하고, 종종 “막대를 묶어라”와 “막대를 묶어라”라고 말합니다.
물론 영어로 바(bar)와 바(bar)의 긴 카운터를 뜻하는 바(bar)와는 전혀 다른 단어다.
그래서 어떤 종류의 밧줄이 있고, 무엇을 싣느냐에 따라 어떤 밧줄을 사용해야 할까요? 당신은 아래 게시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귀농해 처음 트럭을 운전하는 이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적재된 화물을 묶는 밧줄에는 고무줄과 개량된 탄성줄, 나일론줄 등이 있으며, 밧줄 외에도 안전망이 있다.
중장비, 강철, 콘크리트 구조물을 옮기는 대형 트럭의 체인 및 와이어 로프도 넓은 로프 감각에 속한다.

장갑, 부츠, 비료봉투, 삼베봉투, 과일봉투, 과일주머니, 과일채취 바구니, 플라스틱 사과박스 등이 자신도 모르게 도로에 떨어져 뒤따르던 차에 2차 손상을 입히거나 지나가는 사람의 얼굴에 부딪힐 수 있다.
오늘의 출판물은 안전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그림1] 화물을 묶는 로프의 종류 – 고무봉, 개량된 탄성 로프, 나일론 로프가 있습니다.
이 세 종류의 밧줄은 사진 왼쪽부터 나일론 밧줄, 가운데 고무 밧줄, 오른쪽에 개선된 탄성 밧줄까지 용도가 조금씩 다르다.

[사진2] 나일론 로프 사용 케이스 – 나일론 바는 500kg 또는 1,000kg 물병을 적재하기에 적합합니다.
오르막길을 오르다가 무게중심이 뒤로 젖혀지면 큰 사고를 일으킨다.
고무 막대를 사용하면 무게가 쏠리면서 고무가 늘어나면서 뒤집힐 수 있다.
“끈이 단단히 묶여 있어서 괜찮아.”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어떻게 고무 막대가 1톤의 무게를 견딜 수 있을까요? 위의 사진과 같이 나일론 로프를 단단하게 묶는 매듭법은 인터넷 동영상 자료를 통해 쉽게 배울 수 있다.

[사진3]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고무줄은 가격이 저렴하고 특유의 탄력이 있어 적재 시 가벼운 아이템, 부피가 크고 푹신한 아이템, 애플박스 등 매끈한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위 사진 속 사과상자가 고정된 나무틀 없이 묶인 채 이론적인 밧줄로 움직인다면 이동 중 매끄러워 화물이 떠나게 된다.

[사진4]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개선된 탄성로프 – 접착면이 넓고 고무 재질이 함유되어 있어 탄성이 좋은 개선된 탄성로프입니다.
만약 당신이 간장병을 옮긴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상식적인 수준에서 생각해보면 낡은 이불을 깔고 낡은 이불을 덮고 위에 개량된 탄력줄로 묶는 것이 정답을 연상할 것이다.
당신은 나일론 로프나 고무 로프로 간장병을 묶을 수 없을 것이다.

[그림6] 특수화물제본방식 – 포항에 철강제품 이송에 사용되는 고강도 장비를 설치한 후 화물열차, 체인제본, 타이바제본 등으로 주한 미군장비를 이송하는 과정에서 체인제본.

♣ 김진영 과수·나무·농업정보 공식 블로그 게시자 (금)황금원예 묘목

황금원예종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