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카드 [창업INFO] 전자세금융인증서 발급

한다.
아직 손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도 있으나 전자세금계산서로 발급받는 것이 누락되지 않고 전달도 용이하므로 지속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전자세금계산서발급에필요한물건 #농협뱅킹인증센터

전자세금계산서를 국세청에서 발급받으려면 반드시 보안카드나 전자세금융 공동인증서가 필요하다.
은행 사이트 인증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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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 앞에서 모든 것을 처리하려면 발급수수료를 내고 전자세금융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되며 매년 갱신하기가 귀찮거나 돈이 아까우면 세무서에 직접 방문보안카드 신청서를 작성해 발급받으면 된다.

세무서에서는 신청서 양식이 당연히 있지만, 시간 절약을 위해서나 대리인이 방문하려면 신청서를 미리 작성하면 된다.
(파일 다운로드)

#전자세금융공동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 종류

은행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 종류는 크게 3가지!
1) 은행/보험용 인증서 2) 범용 인증서 3) 전자세금융~

1단계) 이 중 전자세금 업무 전용 인증서인 3번을 발급한다.
이때는 뱅킹사이트인 기업인증센터에 들어가야 한다.

2단계) 약관동의는 시간이 남으면 읽어봐~ 어차피 동의해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빨리 동의하고 패스~

전자세금융 공동인증서 발급 준비물

3단계) 이용자 정보 입력 및 보안 정보 입력!

필요하신 정보는 이용자 아이디/주민번호/계좌번호/비밀번호/자금이체번호/OTP번호를 입력하셔야 하니 미리 준비해주세요!

매번 생각이 안나서 비밀번호를 5번 틀리면 사용중지가 되니까 비밀번호 입력시 신중하게 해야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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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고객정보를 입력한다~

전자세금융공동인증서 발급수수료는 4,400원~발급수수료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하며, 즉 매입에 의해 400원에 대한 부가가치세 신고시 환급된다.
발급 신청은 하단의 세금계산서 발행 여부 체크~!

#전자세금융공동인증서 유효기간

5단계) 내용을 확인하고 인증서 발급 선택~

이때 출금계좌에 잔액이 있으면 발행이 정상이다.
전자세금융공동인증서는 유효기간이 발행일로부터 1년간이다.
(1년마다 갱신하는게 사실 좀 귀찮긴 한듯~)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설정 법

공동인증서 비밀번호는 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3개 이상 조합해 만들어야 한다.
인증서는 가능한 한 이동식 저장장치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 안전하다.
(사실 인증서 USB 어디다 뒀는지 못찾는게 흠)

#공동인증서재발급비용 #스마트폰인증서사본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USB를 잃어버리면 재발급 받는다.
인증서 재발급에는 유효기간 내에는 추가비용이 없다.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카피해 두면, 핸디 이용도 할 수 있고, 분실 리스크를 줄일 수 있으므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발급받은 전자세금융공동인증서를 인증단계에서 확인~”전자세금융”으로 표시하며 다른 인증서와 쉽게 구별할 수 있다.

갱신할 때마다 이런 일을 해야 한다구. @.,@; 시간이 있을 때 보안카드를 신청하기로. -qu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