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is not enough. Bedif ferent!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무엇을 어떻게 차별화할 것인가
어떻게 하면 더 잘 팔릴까?차별화는 엔지니어가 아니라 마케터가 이루는 것, 즉 작은 차이를 소비자에게 ‘어떻게 새기느냐’가 차별화를 결정한다!
차별화에 대한 기본 개념도 다시 생각하기 전에는 시장을 세분화하고, 각 세분화 시장에 맞춰 다른 브랜드에는 없는 특징을 만드는 것이 차별화였다면, 지금은 틈새시장에서 작게 출발하여 시장을 키워나가는 것처럼 변화.
경쟁하려 하지 말고 차별화하라.보라색 소가 말하는 것은 다른 특별한(remarkable) 점을 부각시켜
마케팅을 파는 사람의 머릿속이 아니라 소비자의 마음속에서 전략이 나와야 차별화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로모를 즐기는 룰 “생각하지 말고 그냥 찍어(Don’t Think, Just Shoot)”
기대하지 않았던 사진이 나온다는 점을 자신만의 차별화 포인트!
그것이 대체할 수 없는 강점으로 인식!
운 좋게 찍는 순간 이상한 사진, 흔들려서 찍혀서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된 형상.Lography는 이 모든 것을 모아 소중히, 나타냅니다.
로모그래피 웹사이트는 당신의 사진을 소화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자, 축제를 시작해 봅시다.
그리고 절대 잊지 말아주세요당신의 삶은 로모그래피 그 자체입니다.
진정한 탐험의 여정은 새로운 경치를 발견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각으로 보는 데 있다(The real voyage of discovery consists not in seeking in new landscape, but inhaving neweyes) 프랑스의 소설가 <<풀스트>
경쟁사보다 더 잘 만드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다르게 만들 궁리를 해 주세요(Better is not enough). 스티브 잡스는 Try to be different) 1997년 자신을 몰아낸 애플을 살리기 위해 다시 돌아왔고,
진정한 차별화, 즉 지속가능한 차별화는 이런 한 평준화와 정반대의 길로 갈 때 비로소 가능하다!
차별화란 불균형한 상황을 더욱 불균형하게 만드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다
마케팅 전략 1. 가격 경쟁력 : 저가(low price)와 가성비(value for money) 2. 품질 경쟁력 : 독특한 기능(exclusive function)과 탁월한 품질(superiorquality), 뛰어난 명성(outstanding image)
저가 전략은 가장 쉽게 선택할 수 있지만, 팔리지 않으면 가격을 낮추면 되니까!
그만큼 진입장벽이 낮아 성공하기도 어려운 전략으로 인해 매출 확대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저가만으로 장기적으로 차별화하는 것은 불가능
가성비 좋은 돈을 지불할 만한 가치 최고를 향해 필요 이상의 품질을 추구하는 제품에 절제와 중용의 개념 “그 정도면 충분해”
차별화를 위한 모든 노력은 ‘이미지’로 귀결 마케팅이 달성해야 할 최상의 무기는 이미지 경쟁력
●기술이 왜 인문학과 결합해야 하는가? 그래야 새로운 문화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을 길들일 수 있다면, 즉 한국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이 새로운 습관이 되고 하나의 문화로 정착한다면 그 진입 장벽이야말로 더없이 높은 경쟁력이 될 것이다.
사람들은 항상 새로운 것을 추가하는 본능이 있기 때문에 처음과 처음을 좋아한다
어떤 방향으로 보여줄 건지 병 안의 것을 바꾸기는 어렵다.
주위를 바꿔가며 승부를 걸어보자.(Wecannot chage what’s inside the bottle. Soinnovate around them)
소비자의 시각에서 볼 때 보이는 1. 최초(the first) 2. 유일(the only) 3. 최고(the best)를 지키면서도 껍질을 계속 바꿔라. 자신다움을 지키는 것은 변함없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본질은 흔들지 않되 껍질은 끊임없이 바꾸지 않으면 안 된다.
브랜드에 대한 생각은 한마디와 사진 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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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창을 보고 구입해주세요”
#비브람 #차별화
호모사피엔스를 설명하는 탁월한 묘사 중 하나는 무엇보다도 변화를 만들어내는 동물이라는 것이다 영국의 역사학자 존 로버츠다.
인간은 스스로 변화를 만들어 내는 데 위대하다.
그리고 변화는 차별화된 결과다.
변화의 위험 때문에 주저하는가?하지만 위험은 변하지 않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살아남고 싶다면 제대로 된 차별화를 추구하라!
오늘 하루 어제보다 나은 하루를 위해 일상 여행을 떠나요!
어떤 새로움이 찾아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