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란? 레벨 1, 2, 3 정보


자율주행차에 대해 알아보고 수준별 기술을 비교하며 한계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율주행차란?

자율주행차는 사람의 개입 없이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은 인공지능, 센서, 레이더, GPS 등 서로 다른 기술을 결합한 결과다.
자율주행차는 센서, 레이더 등의 기술을 이용해 주변 환경을 감지해 주행 환경을 파악한다.
그리고 이 정보를 분석하여 자동차는 자체 경로를 결정합니다.
GPS 기술을 통해 목적지 정보를 입력하면 차량이 해당 목적지까지 스스로 주행합니다.
자율주행차의 장점은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인적 오류나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줄이고, 운전 중 다른 일에 집중할 수 있으며, 운전 시간과 연료와 같은 비용을 줄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자율주행차 상용화에는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다.
예를 들어, 기술적으로 완벽한 자율주행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데이터와 많은 실험이 필요하고 법적 문제, 안전 문제 등 여러 측면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가 많다.
레벨별로 스킬을 비교해보자.

레벨 1

자율주행차의 1단계는 운전 중 일부 기능을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전통적인 수동 운전과 자동 운전의 중간 단계로 분류된다.
레벨 1 자율주행차는 운전대, 브레이크, 가속페달 등을 운전자가 직접 제어하며 일부 기능은 자동화된다.
예를 들어, 차량이 차선을 이탈하는 경우 이를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경고하거나 차선 유지 보조 장치를 활성화하여 차선을 유지합니다.
일부 자동차에는 차량 충돌을 감지하고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충돌 방지 기능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레벨 1 자율주행차에서는 여전히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하고 자동화된 기능이 운전자의 안전을 보호하거나 운전 편의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모든 상황에서 계속해서 조심스럽게 운전해야 합니다.

2 단계

자율주행차의 레벨 2는 레벨 1보다 더 많은 기능을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부분 자동화라고도 하며, 차량 제어의 일부 책임을 운전자에서 차량 시스템으로 이전하는 것이다.
레벨 2 자율주행차에서 자동화 기능은 다음과 같은 일부 제어를 가정합니다.
B.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 브레이크 및 가속 페달을 제어하는 ​​동안 가속, 감속 및 조향. 예를 들면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자동 주차 시스템, 적응형 순항 제어(ACC) 및 차량 충돌 경고 시스템이 있습니다.
레벨 2 자율주행차는 일부 운전 동작을 자동화하지만 운전자는 여전히 운전 상황을 주시하고 필요한 경우 운전 조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계속해서 책임감 있게 운전해야 하며 시스템 장애나 상황에 따라 운전 조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레벨 3

레벨 3 자율주행차는 운전자의 개입이 제한된 상황에서 자율주행이 가능한 기술이다.
조건부 자동화라고도 하는 이 단계는 운전자가 안전 문제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지 않아도 되는 수준입니다.
레벨 3 자율주행차는 일부 운전 작업을 자동화하고 운전자는 차량 제어에 대한 일부 책임을 위임합니다.
예를 들어, 차량이 고속도로를 주행하는 동안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조작과 같은 제어 조작을 수행할 필요가 없지만 상황에 따라 조작을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특정 상황에서 차량이 문제를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지만 안전한 상황에서는 운전자의 개입 없이 자동으로 기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벨 3 자율주행차는 여전히 일부 운전 동작을 자동화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운전자는 자동 운전 중에 운전 상황을 주시하고 필요한 경우 차량을 제어해야 합니다.
또한 일부 국가에서는 레벨 3 자율주행차를 운전할 때 운전자의 시야에 제한이 있습니다.

현재 자율주행차의 한계

자율주행차는 많은 기술과 노력으로 개발되었지만 여전히 몇 가지 한계와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제한 및 제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적 한계: 대부분의 자율주행차는 다양한 센서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의 기술적 한계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충분한 신뢰성과 정확성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 구축의 한계: 자율주행차는 지능형 도로 인프라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인프라 구축에는 상당한 재정적, 기술적 노력이 필요합니다.

법적 한계: 자율주행차의 개발은 법적으로 복잡한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자율 주행 자동차의 안전, 책임 및 개인 정보 보호를 포함한 다양한 문제에 영향을 미칩니다.

비용 제약: 자율주행차는 현재 비싸고 높은 유지 보수 비용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지 못하게 하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사회적 한계: 자율주행 자동차의 개발에는 일정 수준의 사회적 수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이 수용은 지역, 문화 및 개인 취향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기술적, 법적, 사회적, 인프라적 측면 등 다양한 측면에서 노력이 필요하다.
나아가 이러한 한계를 극복함으로써 자율주행차는 차세대 이동수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