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클래스를 재사용하여 새 클래스를 만듭니다.
장점으로
코드 재사용
부모-자식 관계를 만듭니다.
회원만 상속
조상 클래스 : 부모 클래스, 슈퍼 클래스, 베이스 클래스
자손 클래스 : 하위 클래스, 하위 클래스, 파생 클래스
자식 클래스는 조상 클래스의 모든 구성원을 상속합니다.
자손의 변화는 조상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부모가 변하면 자식도 변한다.
자손은 조상보다 적은 수의 구성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존재하지 않는다.
class Child extends Parent{
//.....
}
부모 클래스가 이미 존재하고 extends 키워드를 사용하여 자식 클래스와 연결합니다.
클래스 간의 관계 결정
계승 : 원은 점입니다.
이다
봉쇄 관계 : 원에는 점이 있습니다.
~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단위의 클래스를 생성하여 조합하여 클래스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생성된 유닛 클래스는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
단일 상속인
Java는 일회성 전송만 허용합니다.
C++에는 다중 상속이 있지만 동일한 기능을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개체 클래스
부모가 없는 클래스는 개체 클래스에서 자동으로 상속됩니다.
개체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부터 시작하여 모든 클래스의 상속 계층 구조 맨 위에 있는 조상 클래스입니다.
상속되지 않는 모든 클래스는 컴파일러에 의해 개체 클래스에서 자동으로 상속됩니다.
toString() 또는 equalaks(Object o ) 와 같은 메서드를 정의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이유
메서드가 개체 클래스에 정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