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게임
도박의 역사는 이집트, 그리스, 로마와 같은 고대 문명에서 행해진 다양한 유형의 게임에 대한 증거와 함께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가장 초기에 알려진 게임은 단순한 보드 게임이거나 주사위나 다른 임의의 물체를 가지고 하는 우연의 게임이었을 것입니다.
알려진 가장 오래된 보드 게임 중 하나는 Senet이라고 하며 기원전 3100년부터 고대 이집트에서 플레이되었습니다.
연주. 다른 고대 게임으로는 아프리카와 중동에서 행해진 만칼라(Mancala)와 고대 메소포타미아에서 행해진 우르의 왕실 게임(Royal Game of Ur)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이 발전하고 카드 게임, 체스 및 다양한 스포츠를 포함한 새로운 유형의 게임이 만들어졌습니다.
컴퓨터와 비디오 게임의 출현과 함께 디지털 게임은 점점 더 대중화되었고 현재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즐기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즐겨하고 즐기는 컴퓨터와 모바일 게임의 시초를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의 등장, 최초의 RPG 게임은?
컴퓨터는 20세기 중반에 처음 등장했으며 최초의 전자 컴퓨터는 1940년대와 1950년대에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와 1980년대가 되어서야 컴퓨터가 널리 보급되어 일반 대중에게 보급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Dungeon” 또는 “Dungeon and Dragons”라고 하는 최초의 롤플레잉 게임(RPG) 컴퓨터 게임은 1975년 Gary Gygax와 Dave Arneson이 개발했습니다.
이 게임은 같은 이름의 인기 있는 테이블탑 롤플레잉 게임을 기반으로 하며 플레이어가 가상 던전을 탐험하고 몬스터와 싸우며 보물을 수집할 수 있도록 합니다.
“Dungeon”은 그래픽 게임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제어하기 위해 명령을 입력해야 하는 텍스트 기반 게임이었습니다.
단순한 프레젠테이션에도 불구하고 Dungeon은 다음과 같은 현대 RPG의 많은 관습을 확립한 획기적인 게임이었습니다.
B. 캐릭터 생성, 레벨업 및 턴 기반 전투.
다른 초기 RPG로는 Wizardry(1981), Ultima(1981), The Bard’s Tale(1985)이 있으며 모두 Apple II 및 Commodore 64와 같은 초기 PC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인기 있는 컴퓨터 게임 장르로 RPG를 확립했고 이후 수십 년 동안 많은 RPG가 만들어질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게임 산업의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게임 산업은 콘솔,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또한 게임이 제작, 배포 및 플레이되는 방식을 형성하는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로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게임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트렌드로는 클라우드 게이밍, 가상현실(AR), 스마트폰 모바일 게이밍 등 5G 네트워크의 성장이 있으며, 기술과 트렌드는 가속화되어 게이머가 직접 경험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e스포츠 산업은 지속적으로 상당한 상금과 후원 딜을 제공하고 육성하며 중요한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대표 LOL(League of Legends) 리그오브레전드 월드컵과 같은 대중적인 스포츠 비즈니스로 성장하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꺼져있다
전반적으로 게임 산업의 미래는 새로운 기술, 변화하는 플레이어 선호도 및 진화하는 비즈니스 모델의 조합에 의해 형성될 것입니다.
하지만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게임은 계속해서 인기 있는 엔터테인먼트 형식이자 중요한 산업이 될 것입니다.
또한 P2E(play-to-earn)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P2E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게임 내에서 특정 작업이나 업적을 완료하여 디지털 토큰 또는 기타 게임 내 자산과 같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P2P 게임은 비교적 새로운 현상이지만 최근 몇 년 동안 특히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세계에서 상당한 관심과 인기를 얻었습니다.
일부 P2P 게임은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와 게임 내 자산 거래를 통해 상당한 돈을 벌면서 매우 인기 있고 가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P2E 게임을 불법으로 분류해 국내에서 론칭했다가 사라진 ‘무한돌파삼국지’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법으로 삭제하고 정책에 따라 역출시했다.
하지만 이전만큼 인기가 없었습니다.
P2E 게임은 여전히 많은 곳에서 출시되고 종료되고 있습니다.
일부 게이머는 P2E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고 부업에 일종의 투자를 즐기지만 모든 것을 적당히 즐겨야 합니다.
현재 해외 P2E 게임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게임사들의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게임사들도 이를 악용하는 규제 역시 적절한 법제화를 통해 신속하게 완화할 필요가 있다.
게이머와 게임사가 함께 즐기는 상생의 산업이 되었으면 합니다.